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트렌디한 제품으로 성장중인 롬앤
초음속 비행기가 분명 빠르다 하지만 옆집에 갈 때는 걸어가는 것이 더 빠릅니다. 명품이 아니라면 소비자 심리 변화를 바로바로 반영하여 제품을 말들 수 있으면 더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전략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나오는 트렌디한 제품입니다.
상품 개발 단계부터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주요 사업은 화장품, 웨딩, 리빙으로 구분됩니다. 화장품 대표 브랜드는 롬앤입니다.
롬앤
아이패밀리SC가 만든 색조 전문 코스매틱 브랜드입니다. 롬앤은 2016년 9월 론칭하여, 가성비와 가심비가 높은 상품 및 콘텐츠를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20여 개국의 1824 MZ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서로 연결된 소비자들과 상호 소통함으로써 ‘화장품에 푹 빠지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몰입, 포용, 성숙’이라는 핵심 가치를 추구함으로써 세상과 긍정적 영향력을 주고받는 브랜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K-색조 화장품 일본 수출에서 가성비 갑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올리브영의 올해의 ICON상 수상 및 어워즈&페스타, 립/틴트 부문에서 1, 3위 수상하는 등 MZ 세대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위드 코로나 정책이 확정되면 중국에서의 선전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이웨딩
대한민국 No.1 웨딩플랫폼 아이웨딩입니다. (주)아이패밀리SC는 2000년 2월 29일에 ‘아이웨딩네트웍스’ 란 이름으로 설립되어 영세 군소업체 위주의 웨딩시장에서 ‘웨딩서비스 상품에 특화된 유통 시스템’인 ‘with’를 자체 개발하여 국내 웨딩 시장의 체계를 산업화 가능한 형태로 구축한 제1세대 혁신 기업입니다. 과거 결혼은 부모 중심으로 진행되어 웨딩이 이벤트가 아닌 형식적 절차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본인 중심의 행사로 계약 당시와 당일 서비스의 차이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아이웨딩과 같은 전문 업체가 정찰 가격, 서비스 보증제를 도입하여 개인의 실수를 최대한 줄여 주는 플랫폼으로 정착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호텔크랜베리
호텔크랜베리는 유러피안 호텔 라이프 콘셉트로,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적 기능을 갖춘 나만 알고 싶은 하이엔드 브랜드만 직유통하는 편집샵입니다.
기대되는 2023년 아이패밀리에스씨
롬앤의 경쟁력
롬앤의 경쟁력은 1)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공감 능력입니다.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요구사항과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있어 제품 성공률이 높습니다. 제품 출시 이후에도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 두번째 경쟁력은 상품 개발, 패키징 디자인, 콘텐츠 제작까지 모두 인하우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있어 효율성이 높으면서 제조 기간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국 트렌디한 제품을 빠르게 생상 공급할 수 있어 지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3년 성장 모멘텀
아이패밀리에스씨의 2023년 성장 동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분기 내 신규 화장품 브랜드 론칭됩니다. 트렌디한 20대 후반 여성을 타킷하는 브랜드를 국내외 동시 론칭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것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입니다.
2. 현재 일본에서 가성비 갑으로 인기가 높아 판매 채널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 대형 신규 판매 채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3. 일본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 마케팅이 준비 중입니다.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롬앤과 일본 캐릭터 콜라보는 다른 다양한 상품으로도 확장될 수 있어 새로운 판매채널 추가와 함께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전망 및 밸류
2021년 실적 저점 이후 22년 회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23년은 더 기대되고 있습니다. 시장이 무너지면서 주가도 많이 하락했지만 중국의 위드 코로나 정책이 확정된다면 기대감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1년 상장 기업으로 2020년까지의 숫자로 상장을 했다면 21년 상장을 위해 미래의 매출(2021년)을 당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한 해는 쉬었지만 2022년은 3분기까지의 실적은 양호한 상황입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 76억으로 21년 영업이익 56억을 초과 달성하고 있습니다. 4분기를 고려한다면 전년대비 100% 성장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성장을 고려하면 현재 주가는 시장 영향으로 하락했지만 충분히 전고점 돌파할 수 있는 체력을 가졌다고 보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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