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본 주식 _ 러-우 전쟁의 진정한 수혜주
카타르와 모잠비크 LNG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러-우 전쟁에 따른 글로벌 에너지 변화로 추가적인 LNG 운반선 발주가 늘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한국카본 1조 수주 잔량과 추가 수주로 주가 레벨업 기대감이 높습니다.
1. 회사의 개요
- 주소 : 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로 85
- 전화번호 : 055-350-8888
- 홈페이지 : http://www.hcarbon.com
2. 사업의 개요
(주)한국카본은 낚싯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탄소섬유/유리섬유 복합 소재는 고강도, 고탄성을 특징으로 그 용도가 무한하며, 현재에는 낚싯대, 골프, 스키 등 주로 스포츠 레저용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향후 항공 우주사업을 비롯한 차량 경량화 사업, 전자, 건축, 철도차량, 수송사업, 풍력발전, 방위산업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될 전망입니다. Glass Paper는 바닥 장식재의 필수 재료로 우리나라의 온돌 문화 영향으로 안정적인 수요가 예상되며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동남아시아는 물론 유럽까지 그 시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1) 주요 제품
카타르 에너지공사의 초대형 규모 LNG운반선 확보 사업을 중심으로 역대 최대 기록의 LNG운반선 발주가 진행되고 있으며, 선박 연료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한 친환경 에너지인 LNG 연료 적용 선박의 발주량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반영하여 최근 LNG선박 신조선가 역시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탄소섬유/유리섬유 사업부문은 지속적으로 항공, 자동차, 풍력, 건축 주요 시장 분야에서 꾸준한 신규 적용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을 뿐만이 아니라, 해외 시장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수주 활동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3. 한국카본 차트 분석
아래는 한국카본 주식 주봉입니다. 2020년 하반기 1만 원 회복한 이후 지지라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21년 하반기부터 22년 초반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지지라인 테스트를 했습니다. 이후 22년 하반기 다시 주가 하락하며 1만 원대 지지라인 테스트 진행되고 있습니다. 레벨업 이후 1년여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박스권 하단 테스트 중입니다.
박스권 하단인 1만원 이하에서는 적극적인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1만원 초반 박스권 하단 1만 5천 원 근처 박스권 상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년여 시간 동안 횡보하며 에너지를 축적했기에 LNG 선박 수주 잔량과 조선업황 회복을 감안한 차트 분석으로는 내년 박스권 상단 돌파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4. 한국카본 기본적 분석
차트 분석으로 박스권 하단에서 매집 중으로 보입니다. 한국카본 주식 기본적 분석과 실적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22년 영업이익의 전년대비 감소하지만 당기순이익은 5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환율 수혜가 반영된 것이며, 23년 영업이익 증가율 141%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의 급증은 이미 수주잔량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적 전망입니다. 당기순이익 감소는 환율 하락 전망을 반영한 실적입니다.
5. 수주 잔고와 주가 전망
22년 반기말 수주잔량입니다. 상반기에만 8억 5천만 달러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환율 반영하면 1조 원 이상의 수주 잔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1월 2일 삼성중공업과 767억 규모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LNG선 수주 현황과 글로벌 발주 계획을 고려할 때 수주잔량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주잔량 증가가 동시에 매출 성장이 어어지고 있습니다. 매출과 이익이 성장하는 기업의 주가 역시 우상향해야 정상입니다. 한국카본 주식 상승 전망을 담보할 수 있는 벨류에이션을 점검해 보았습니다.
21년 자기 자본수익률(ROE)은 3.73%에 불과하였으나 22년 5.45%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ROE 성장이 주가 레벨업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5.45%도 높지 않은 수익률이나 23년 9.5% 로 급증하면서 다시 한번 더 주가 레벨업 가능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수익률 증가와 함께 벨류에이션도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21년 PER 32로 고평가 영역에서 주가 움직임을 보였으며 22년 per 22로 하락하였습니다. 이는 레벨 업된 주가의 박스권 하단이지만 실적 개선이 반영되어 21년 대비 벨류 하락되었습니다. 22년 밸류보다 23년 밸류는 더 드라마틱합니다. per 22에서 per 12로 하락 전망되고 있습니다.
22년 영업이익 성장률 100% 초과하는 기업의 밸류가 낮아진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주가이고, 발생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봅니다. 즉 영업이익 성장률 100% 기업의 밸류는 높아져도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면 21년 밸류인 per 32도 가능한 기업 이익 성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향후 신규사업으로 준비 중인 항공 우주사업을 비롯한 차량 경량화 사업, 전자, 건축, 철도차량, 수송사업, 풍력발전, 방위산업 등 준비 중인 사업까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추가된다면 한국카본 주식 1만 5천 원 돌파하며 다시 한번 더 레밸업 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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